반응형

MTO

MTO는 "Make To Order"의 약어로, 주문 생산 방식을 의미합니다. 주문 생산 방식은 고객의 주문에 따라 제품을 생산하는 방식으로, MTO는 이 중에서도 고객의 요구에 맞추어 제품을 생산하는 방식입니다.

 

MTO의 생산 방식

MTO 생산 방식은 MTS(Make To Stock)와는 달리, 고객의 수요를 미리 예측하여 생산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 주문이 들어올 때 제품을 생산하는 방식입니다. 이는 맞춤형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재고 관리를 최소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MTO 생산 방식은 다른 생산 방식에 비해 생산 시작까지 걸리는 시간이 더 오래 걸리므로, 생산 계획 및 일정에 대한 세부적인 계획과 통제가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고객 주문에 대한 생산 일정, 원자재 구매 일정, 공급망 문제 대처 계획 등이 필요합니다.

또한, MTO 생산 방식은 고객 주문에 따라 생산하는 것이기 때문에 대량 생산과 같은 경제적인 이점이 없습니다. 따라서, 생산 과정에서 비용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MTO는 소규모 제작과 맞춤 제작에 적합한 생산 방식입니다.

MTO 생산 방식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고객 주문에 대한 정보 수집과 분석, 생산 과정 계획, 제품 설계 및 생산 계획, 원자재 및 부재료 구매, 생산 관리 및 품질 검사 등의 과정이 필요합니다.

최근에는 MTO 생산 방식을 전통적인 제조 산업뿐만 아니라 IT, 서비스 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하고 있으며, 고객 맞춤형 서비스 및 제품 제공을 위한 필수적인 생산 방식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요약

MTO는 Make To Order의 약자로, 주문이 들어오면 생산하는 주문 생산 방식을 의미한다. MTO는 고객의 요청에 의해 생산이 되며 소량 또는 제한적 대량 생산에 적합하며 재고를 남기지 거의 남기지 않는 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서 잉여 재고가 남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과거에는 대량 생산이었다면, 현재는 다품종 소량 생산으로 MTO에 대한 방식이 더 많이 적용되어 생산되고 있다.

반응형

'물류 > WM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물류/WMS] WMS의 적치란?  (0) 2023.04.09
[물류/WMS] MTS(Make To Stock)란?  (0) 2023.04.06
[물류/WMS] 반품입고란?  (0) 2023.04.04
[물류/WMS] STO란?  (0) 2023.04.03
[물류/WMS] WMS의 입고란?  (0) 2023.03.31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