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MTS

MTS는 "Make To Stock"의 약어로, 재고 기반 생산 방식을 의미합니다. MTS 생산 방식은 제품을 미리 생산하여 재고를 축적하고, 이후에 고객 주문이 들어올 때 바로 배송하는 방식입니다. 

 

MTS의 생산 방식

MTS 생산 방식은 고객 주문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으며, 대량 생산으로 인한 경제적 이점도 있습니다. 또한, 생산량을 예측하여 생산 계획을 수립하므로, 생산 일정을 미리 예측하여 재고를 관리할 수 있어 생산 계획 및 생산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MTS 생산 방식은 대량 생산과 일정 예측, 재고 관리를 중시하는 기업에서 적합한 생산 방식이며, 제조 산업뿐만 아니라 서비스 산업에서도 적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MTS 생산 방식은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대처할 수 없으며, 재고를 미리 축적해야 하므로 재고 유지 비용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의 수요가 예측과 다를 경우에는 생산 비용과 재고 비용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MTS 생산 방식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생산 계획 수립, 재고 관리, 원자재 구매 및 생산 관리 등의 과정이 필요합니다. 또한, 생산 일정에 따라 재고가 축적되므로, 재고의 회전율을 높이기 위한 판매 전략과 마케팅 전략이 필요합니다.

 

MTS의 한계

최근에는 MTS 생산 방식이 불확실성이 높은 시장 환경에서는 적용하기 어려운 한계가 있어, MTO나 ATO(Assemble To Order)와 같은 생산 방식으로 대체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요약

MTS는 Make To Stock의 약자로, 제품을 미리 생산하여 재고를 축적하는 재고 기반 생산 방식을 의미한다. MTO는 제품을 미리 생산하여 재고를 축적한 다음에, 이후에 고객의 오더가 들어올 경우에 배송을 하는 방식을 의미한다. 이렇게 되면, 고객은 더 빠른 시간 내에 제품을 받아볼 수 있고, 대량 주문에 대한 대응이 빠르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다양한 고객들의 오더에 빠른 대응을 할 수 없으며, 재고 기반 생산을 하다 보니 재고가 물류 또는 생산 센터에 비축이 되는데 이 때 재고 저장에 대한 유지 비용이 증가하여 더 큰 비용이 발생될 수 있다.

 

그렇기에, MTS 방식인 경우에는 재고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가 필요한 생산 방식이다.

 

반응형

'물류 > WM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물류/WMS] WMS의 적치전략이란?  (0) 2023.04.10
[물류/WMS] WMS의 적치란?  (0) 2023.04.09
[물류/WMS] MTO(Make To Order)란?  (0) 2023.04.05
[물류/WMS] 반품입고란?  (0) 2023.04.04
[물류/WMS] STO란?  (0) 2023.04.03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